뉴스, 정보를 수집하여 요약하여 쓴 글로, 개인적인 분석이 들어가 있으니 참고로만 봐주세요.
여행주와 함께 코로나 리오프닝주로 좋았던 항공주. 현재 인플레이션 등 각종 상황때문에 리오프닝 효과를 못보고 있는 거 라고 생각했는데요. 하락한 이유 몇가지가 더 있다면 아래 내용도 포함되지 않을까 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대한항공 올해 영업이익 44% 증가예정, 하지만 주가는 올해 고점 대비 -17%입니다. 내년 예상 영업이익이 올해 예상영업이익보다 약 20%감소 될 것으로 보이면서 주가하락이 선반영 된거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항공 수송량 감소
전년 대비 10% 감소/여행객을 수송하던 비행기를 화물기로 전환하면서 수익을 많이 냈었으나 지금은 여행객 확보를 위해 다시 여객기로 전환해 가는 중이고, 전세계적으로 항공화물 수송량이 8% 감소했다고 해요.
👉원화가치 하락으로 인한 환차손 발생
부채규모에 따른 달러당 원화값 하락이 생기면 외화로 표시되는 수익표에서는 손실이 더 발생하는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항공 유지비등이 달러로 이루어지고 있어 더 큰 폭으로 손실이 생길 수 있습니다.
👉금리 인상 영향
한국투자증권 대한항공 목표가 39,000원 유지(22.7.15일자)
대한항공 주가는 지금 기준 24,000원대인데요, 39,000까지 목표가를 설정한 이유를 리포트에서 요약해보면 ➡하반기 매출은 시장 기대치일 것, 유류비 증가에 따른 부담은 여객기 회복세로 무마?, LCC항공사 대비 회복률 더 빠른 시장 지위를 지님
인데요, 개인적으로 해외여행에 대한 욕구는 높으나 코로나 이전 대비 두배가량 상승한 티켓값으로 엄두가 잘 안나는 거 같습니다. 국경 이동간 제약이 있는 나라들도 많이 있구요. 하반기 BA5 유행에 따른 여행객 감소도 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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