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 Magazine/트렌드

메타버스 제페토와 CU편의점, 명품브랜드 입점, 아이돌 만나는 가상현실

by H하디 2021. 5. 27.

안녕하세요 H.하디 입니다. 오늘 CU와 제페토의 MOU 뉴스를 접했는데요, 포트나이트, 로블록스 등 메타버스에 대해 관심있게 눈여겨 보고 있었지만 이번 업무협약으로 메타버스가 조금 더 와닿는 느낌이 들었어요. 이제는 정말 메타버스가 많은 사람들에게 핫 트렌드로 자리잡은 거 같아요.

 우리는 이미 여러 사람이 모이는 온라인 게임이라는 메타버스를 과거에도 경험했지만 그저 게임의 한 공간일 뿐이었죠.이제는 게임 속 이라는 개념을 넘어서 가상의 '현실'로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제페토(ZEPETO)는 가상현실 속에서 블랙핑크 팬사인회를 연 적이 있었죠. 제페토가 YG와 함께 셀레나고매즈&블랙핑크의 아이스크림 안무영상도 아바타를 통해 공개 했었습니다. (유튜브에서 보실 수 있어요!!)

 

 

 제페토가 전세계 2억명이나 이용중인거 알고 계셨나요? 전세계인의 메타버스에 대해 눈여겨 볼 필요가 있겠죠!?

이번에는 CU편의점의 BGF리테일과 네이버제트가 협약하여 8월에 제페토 내 한강공원에 'CU 제페토 한강공원점'을 연다고 해요. 이번 업무협약에서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와 네이버제트 김대욱 대표가 제페토 내에서 아바타로 만남을 가졌어요. 이런게 가능할까 싶었는데 가능한 세상이 왔습니다. 아래 사진의 왼쪽이 이건준 대표, 오른쪽이 김대욱 대표입니다. (실제와 최대한 비슷하게 아바타를 꾸민듯 하네요:->)

제페토의 CU편의점을 방문한 사람들은 CU의 신상품을 확인하고, 한강조망으로 가상음식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라고 해요. 앞으로 이런 공간이 확장하게 되면 가상현실을 통한 실제 소비가 연동되어 가상화폐 등 새로운 유통방식이 빠르게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더불어 기업들의 마케팅이 새로운 방식으로 자리잡게 될 거 같습니다.

이미 제페토에 나이키, 구찌 등 유명 브랜드가 입점해 있어요. 지금은 가상 아이템을 구매하지만 빠른시일 내에 가상현실 내 가상화폐로 실제 물건을 사는 등 실제 세계와 밀접하게 돌아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소비뿐만 아니라, 내 아바타가 가상공간의 내가 다니고 있는 회사로 출근해 회사 업무를 보고, 회의에 참석하고. 점차 이런 문화가 늘어날 거 같습니다. 무궁무진한 세계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는 메타버스. 앞으로의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할 지 궁금해집니다.

메타버스 소식/이야기도 또 포스팅 하고, 새로운 트렌드로 찾아올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