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생삼세십리도화(三生三世十里桃花)는 넷플릭스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재밌게 보고 생각나서 또 보게 되는 그런 드라마
삼생삼세 십리도화 주요 등장인물 소개합니다. (등장인물에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음(司音) 배우 대륙의 여신 양미(楊冪)
청구 호제의 막내딸 백천이다.
상선이 되기 위한 수련을 하기 위해 삼촌 절안상선의 추천으로 곤륜허에 들어가게 된다.
곤륜허는 남자만 들어갈 수 있어 남장을 하고 이름도 사음으로 바꾸어 들어간다.
묵연의 열일곱번째 제자로 묵연이 아낀다.
익족의 이경과 마음이 통하지만 마음의 상처를 받게 되고 끝이 좋지 않았다.
익족과의 전쟁에서 익족의 왕 경창을 봉인하려다 공격을 받고 기억을 잃게 된다.
소소(素素)
사음이 기억을 잃고 인간의 몸이 되어 홀로 준질산에서 깨어난다.
인간계로 내려간 천계의 태자 야화가 대전에서 부상을 당하고 뱀으로 변해 회복을 하고 있던 중 소소에게 발견돼 치료를 받는다.
다시 사람의 모습으로 변한 야화가 소소에게 치료를 받으며
두 사람은 사랑에 빠지게 된다. 결혼까지 하고 아이를 가져 잘 지내는 듯싶었으나
야화는 천계로 잠시 가야 하고
그 사이 임신한 소소가 발각되지 않게 보호막을 쳐놓지만,
천계의 하루가 인간계에서 1년이니 소소는 야화를 애타게 기다리다 보호막 밖으로 나가게 된다.
천계의 사람들에게 소소가 발각되고, 천계에서 지내면서 아들 아리(阿离)를 낳은 후
소금에게 모함을 받고도 눈도 잃게 된다.
여린 마음의 소소는 결국 주선대(뛰어내리면 몸이 갈기갈기 찢기는 곳)에서 뛰어내린다.
인간의 모습이지만 사실 신이기 때문에 죽지 않고 모든 기억이 돌아온 원래의 백천으로 돌아오게 된다.
백천(白浅)
신의 승급을 위해 겁을 거쳐야 하는데 소소의 삶이 백천에게는 하나의 겁이 되어 강한 상신이 되었다.
소소였던 시절, 눈을 잃었기 때문에 강한빛을 보지 못하는 후유증으로 법력으로 만든 안대를 쓰고 다닌다..
청구의 여제가 되어 청구를 다스리게 되고, 천계의 사람과 정혼하기로 되어 있었다.
그 정혼자가 야화인지 모르는 채
백천에겐 힘든 시간이었던 소소의 기억을 약을 먹고 없애버린다.
백천은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야화를 거들떠보지도 않다가 점점 끌리게 되는데..
야화가 겁을 겪으러 간 사이, 소금이 소소를 만들어 야화의 옆에 두게 하고,
백천 자신이 소소의 대용품이라고 느끼게 하는 계략에 넘어간다.
속상한 백천은 술에 취해 결백등을 실수로 깨트려 결백등에 들어있던 힘이 백천의 기억을 되돌려준다.
기억을 찾게 된 백천은 제일 먼저 소금에게서 자신의 눈을 빼앗아 온다.
묵연(墨渊) 배우 조우정(赵又廷)
곤륜허 제자들의 사부다.
사음을 아끼며 사음의 사건사고를 다 해결하고 나선다.
사음을 보는 눈빛이 따뜻하다. 아마 사음이 여자인걸 눈치채고 있었을 것이다.
부모의 뜻으로 황금 연꽃을 보존하고 있다.
익족과의 전쟁에서 영혼이 흩어져 7만 년 동안 영혼을 모으는 동안
백천이 자신의 피(백여우의 피)로 묵연의 시신을 보존한다.
백천의 노력 끝에 다시 눈을 뜨게 되지만 백천의 곁에는 야화가 있어 내색은 하지 않지만 마음 아파한다.
야화(夜华)
묵연과 쌍둥이이나 태어날 때 죽게 되어 부모님이 영혼을 모아 황금 연꽃으로 바꿨다.
묵연이 경창과 싸울 때 다치면서 황금 연꽃이 시들었고, 천군의 황자의 부인인 락서가 곤륜허에 방문하여 황금 연꽃과 같이 있을 때
락서가 그 기운을 받아 아이를 가졌는데 야화가 태어났다.
천군의 태자로 강인하게 자랐다. 의지가 강하고 냉철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인간계에 내려가 부상을 치유하던 중 소소를 만나 사랑에 빠진다.
준질산에서 소소와 함께 하는 삶을 꿈꿨지만 천계에 올라온 사이 소소가 야화가 쳐놓은 방어막을 뚫고 나가 천계에 존재를 들키게 되었다.
천계에서는 태자의 입지이고 많은 보는 시선 때문에 소소에게 마음을 표현하지 못한다.
얼마 후 소금의 계략에 야화가 직접 소소의 눈을 도려내게 되고, 소소가 주선대에서 뛰어내린 후 따라 뛰어내렸지만 죽음은 면했다.
얼마 후 소소와 모든 게 똑같은 백천을 만나 동일인임을 확신하고 사랑을 잃지 않기 위해 적극적으로 사랑을 표현한다.
소금(素锦) 배우 황몽옥(黄梦莹)
소금족의 공주로, 소금족이 익족과의 전쟁에서 싸우다 남은 사람이 몇 없게 되자 천계의 황녀로 자란다.
야화를 좋아하여 야화의 부인이 되려고 기를 쓴다.
소소에 대한 질투심에 소소가 주선대에서 자신을 밀었다고 하고
진짜 주선대 근처까지 가 스스로를 다치게 만들어 두 눈을 잃는다.
소금의 계략으로 야화에 의해 도려내진 소소의 눈은 소금에게 오게 되고,
소소에게는 야화의 진정한 사랑은 자신이라며 주선대는 자신이 원래 살던 곳으로 돌아가는 곳이라고 거짓말한다.
다시 돌아온 백천에 의해 또 눈을 잃게 되고, 지금까지의 계략이 천군 앞에 밝혀지며 죗값을 받게 된다.
이경(离镜) 배우 장빈빈(张彬彬)
익족의 왕 경창의 둘째 아들이다. 사음이 익족지역에 잡혔을 때 사음을 처음 만났다. 사음이 여자인걸 눈치챘고, 좋아하게 된다.
사음을 향한 마음은 직진이었다. 하지만
헌녀의 이간질로 사음과 이경 사이 오해가 생기고 그 사이,
백천의 얼굴로 변신한 헌녀에게 이경이 유혹된다. 헌녀와 이경이 함께 있는 모습을 사음에게 들키게 된다.
이경이 익족의 왕위에 오르고 헌녀가 왕후가 되지만 이경은 사음을 향한 마음을 계속 지니고 산다.
헌녀(玄女) 배우 축서단(祝绪丹)
백천의 오빠 백진의 처제로, 어릴 때부터 백천의 외모를 부러워해 닮아지려 애쓴다. 백천의 얼굴로 변하는 법을 알고 있다.
집안에서 원하지 않는 결혼을 시키려 해 도망 나온다.
곤륜허에서 사음과 함께 머물면서 이경을 좋아하게 되고
백천의 얼굴로 이경을 유혹한다. 그렇게 이경의 아내, 익족의 왕후가 되지만 사랑받지 못한다.
아이를 낳은 직후 아이가 죽게 되지만 살아있다고 믿으면서,
산 사람의 혼을 이용해 아이를 살리기 위해, 백천이 보호하고 있던 묵연의 시신과 백천의 아들 아리를 납치한다.
연지(胭脂) 배우 대사(代斯)
익족 경창의 셋째 딸이다. 익족의 특징과 다르게 따뜻한 마음을 지니고 있다.
사음을 몰래 좋아하지만
후에 인간세상에서 백천을 만난 후 사음이 여자였음을 깨닫는다.
동화제군 (東華帝君) 배우 고위광(高伟光)
아주 오래전 사해팔황을 다스렸던 인물.
천군조차도 함부로 할 수 없는 인사로 엄청난 나이와 능력을 가지고 있다.
백천의 조카 봉구의 끊임없는 구애에도 전혀 흔들리지 않다가
정겁을 겪기 위해 인간세상에서 황제로 살던 중, 정겁을 겪으러 따라온 봉구를 후궁 진귀인으로 만나게 된다.
자신만 바라보는 봉구에게 마음이 쓰이지만 냉철함을 잃지 않으려 애를 쓴다.
백봉구(白凤九) 배우 적려열파(迪丽热巴)
백천의 조카로 청구의 공주다. 활발하고 호기심이 많아 사방팔방 누비고 다닌다.
백천의 일이라면 두 팔 걷어 나서 고모의 편에 든다.
우연히 동화제군을 만나 사랑에 빠지지만 쉬운 상대가 아닌 동화제군 때문에 마음을 졸인다.
천계에 몰래 들어가 청구의 공주인걸 숨긴 채 동화제군 처소에서 시녀도 하고 여우로 변신해 동화제군의 곁에도 있으려 한다.
동화제군의 정겁에 따라가 부인이 되기도 하지만 인간세계와 천계의 구분을 짓는 동화제군 때문에 마음을 쉽게 얻지 못한다.
후에 백천의 뒤를 이어 청구의 여제가 된다.
경창(擎苍)
익족의 왕 경창
세상을 손에 넣기 위해 동황종의 봉인을 해제시키려다 묵연과 백천에 의해 동황종과 함께 봉인된다.
이 사건으로 묵연은 혼이 흩어지고 백천은 기억을 잃고 인간의 몸으로 준질산에 떨어진다.
아리(阿离)
소소와 야화의 아들.
소소가 주선대에서 뛰어내린 후 야화가 아리를 기른다.
소소의 초상화를 기억한 아리는 백천을 보자마자 엄마라며 백천에게 다가간다.
'Trend Magazine > 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레이스 앤 프랭키 시즌7 소식 (인터뷰, 대본리딩 등) (++시즌7 4개 에피소드 추가) (0) | 2020.11.26 |
---|---|
중국사극 <후궁 견환전 | 옹정황제의 여인> 등장인물 (2) | 2020.11.22 |
미드 <아웃랜더 시즌1> 소개 : 1화 줄거리 드라마 내용 (0) | 2020.10.28 |
아웃랜더 시즌1을 2화부터 16화까지 요약하기 (0) | 2020.10.28 |
<넷플릭스 미드> 그레이스 앤 프랭키 그리고 마티니 Martini (0) | 2020.10.23 |
댓글